비오네 MYPI

비오네
접속 : 6863   Lv. 8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91 명
  • 전체 : 719227 명
  • Mypi Ver. 0.3.1 β
[게 임] 병원과 플스5 후기 (1) 2020/12/23 PM 03:50

img/20/12/23/1768e440c4511fe.png

 

 

간밤 가슴팍의 문제~지금까지 이어지는 증세로 병원엘 다녀왔는데 심전도 결과상엔 아무 문제가 없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으로 그럴 지도 모르겠다며 수면제를 처방받아왔습니다. 잠을 잘 자고도 낫지 않으면 큰 병원 가보자며 끝.

걱정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

 

기다리던 플스5를 배송받아 데이터 인계와 함께 튜토리얼 게임인 아스트로 플레이룸을 해봤습니다.

과연 어떤 패드이기에 유저들이 그렇게 환호하나 하는 기대감에 실행.

여태 다들 써보신 분들이 뭐 대단하다 체험해봐야 안다하며 설명을 잘 안 해주시기에 저라도 해봐야겠다 해서 썰을 풀어봅니다.

 

 

튜토리얼인 아스트로 플레이룸, 게임 자체는 되게 심플 단촐하지만 구성은 알찬 느낌인데요. 패드의 느낌은 정말 말대로 이전의 패드와는 다르네요.

아니 사실 기능 자체는 대부분 같은데, 발전되었어요. 진동이 있고, 자이로가 있고, 스피커가 있는건 여태 듀얼쇼크랑 같죠.

추가된건 외부 마이크와 적응형 트리거 부분이겠네요. 

적응형 트리거는 다들 아실것 같으니까 짧게 말하자면 상황에 따라 누르는 느낌이 다르다가 되겠네요. 뭔가 탁 걸려요.

 

일단 아스트로 플레이룸을 시작하면 느껴지는 진동이 여태랑은 달라요. 이미 한 번 놀래켜준 닌텐도의 HD진동과 어떻게 다르냐 하면

거의 모든 동작에 진동이 삽입돼있는데 이 진동이 움직이는 느낌이 납니다. 아스트로 플레이룸 로고가 떠있는 동안 빛이 좌에서 우로 이동하는데

패드의 진동이 좌에서 우로 자연스럽게 이동이 되는 느낌이 납니다. 오오?

아스트로봇을 움직일때마다 왼발 오른발 내딛을때 패드 왼쪽 오른쪽에서 번갈아가며 아주 작게 톡톡톡 하는 진동이 오고요. 짧게 진동이 울리는 느낌이 아니라 딱 한 번 씩 쳐주는 식의 진동이에요. 흠 좀 신기.

때릴때도, 맞을 때도, 미끄럼을 탈 때도, 점프를 할 때도, 수트를 입고 스프링 점프를 할때와 박치기로 유리를 부술 때 모든 상황에서 각기 다른 진동이 옵니다. 그냥 아스트로보가 팔을 휘저어도 해당 팔 방향의 모터에서 진동이 오고 그러네요.(일반 피드백과 구분되는 미미한 정도의 세기)  

하지만 진동은 진동, 게임을 하는데 몰입하면 그 차이가 느껴지긴 할까? 싶은 것도 사실입니다. 

아아 또 대부분의 효과음이 패드에서 나는데 이건 호불호의 영역이 되겠지요. 듀얼쇼크4 시절 적용된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사운드가 있네요.

근데 뭐 게임 개발사에서 넣어줘야 이것도 차별될테고...잘 쓸지 모르겠네요. 

마이크는 뭐 그냥 DS시절 바람 푹푹 불어서 진행하는 그거예요 딱. 

 

별개로, 10여종의 게임을 제공해주는데요. 저는 대부분 있는 게임이거나 안 하는 게임이라...뭐 얼마나 바뀐게 있나 싶어 갓 오브 워를 실행해봤습니다.

4K...갓 오브 워 그래픽은 정말 대단하네요. 프로 시절에는 업스케일링으로 흉내만 내던게 리얼 4K가 되니까 체감이 확 옵니다. 

하지만 30프레임인건 아쉽네요. 전 세대 게임인데 4K 60프레임이 안 된다는건. FHD로는 60프레임이지만요.

 

그리고 데이터 인계가 한 세월 걸려서 디스크로 설치한 데몬즈 소울을 플레이...가 안 되네요. 무한 로딩이라 게임에 진입할 수가 없습니다.

게임기를 재부팅 해보라는데 인계중인게 아직 많아서 일단 한참 뒤로 미루는 것으로...

 

 

※800기가 SSD인데 실 사용량은 480기가밖에 안 됩니다!

신고

 

부산득    친구신청

오늘 수령하러 가는데 용량이 최대 불만이네요 외장 ssd는 주문해 뒀는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