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비교적 원활하게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11이라 에어링크 지원이 안 돼 줄 달고 플레이를 해야 하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그래도 굉장히 오랜만이지만 본격적으로 오큘러스 퀘스트2를 써보려 합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는 여전히 안경잡이인 저는 쓰고 벗는 게 정말 스트레스라 큰 난관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여기에 렌즈를 달자니, 자주는 아니지만 쓰는 사람이 한 명 더 있어서 그것도 애매하고 해서...
그 부분은 그냥 안경 쓰고 플레이를 계속 하기로 했는데 뭐 더 괜찮은 거 있나 검색해보긴 했습니다.
근데 뭐 줄줄 나와서 잘 모르겠어서 여러분이 쓰시는 중이시거나 괜찮다 싶은 게 있으시면 도움을 좀 받고 싶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헤일로형 스트랩?
일단 이게 제일 실용성이 있어 보이는데 5세대 4세대 22년 형...뭐 몇 가지가 있네요.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는데...
페이스 커버?
실리콘으로 된 거 오큘러스에서 보내준다 길래 주소 입력했는데 몇 달이고 안 와서 그냥 없는 셈 치고 살고 있습니다.
안경잡이한테 기본 제공품보다 괜찮은 게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거 뭔가 기본 제공품은 거칠거칠한 느낌이라 좀 착용감도 안 좋고...
오큘러스 캐링케이스?
아무래도 뭔가 있는 게 좋을 거 같긴 한데 헤일로 스트랩이랑 같이 쓸만한 뭔가가 있다면 더 좋겠지요.
일단 이정도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특히 안경잡이한테 이건 좋다, 싶은 아이템이 있을까요?
저 그렇게 쓰다가 안경알이 오큘러스의 렌즈랑 닿아서 기스났어요.
오큘러스용 안경 렌즈는 자석 탈부착식이라 다른 사람이랑 같이 쓰는데 지장 없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키위 스트랩과 키위 안면커버를 추천합니다.
교체하고 나면 순정과는 격이 다른 편안함을 경험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