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상여금 받을때 처럼 월급날 줄 줄 알았는데 오늘 봉투에 금액이 적힌 종이를 돌리고 내일 입금시킨다나...암튼 연말이라고 인센티브를 받게 됐습니다.
인센티브 그맥공개는 인사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입다물라는 빨간 경고가 붙어있지만 뭐 내가 누군지 모르겠거니 생각... 2000만원이 좀 넘는 액수를 받았어요.
다른 팀에 비해 매출이 제법 잘 나온 게임을 개발하는데 참여를 하고 있어서 그에 상응하는 만큼을 받았는데-
아마 제가 초기멤버중에서는 제일 적게 받았을겁니다. 참고로 pd를 했던 제 친구는 3600! 내 연봉보다 높다!!
암튼 올 봄에 최고매출달성 기념으로 1000만원 받았다가 세금으로 한달 월급이 안 나왔었는데 이번은 두배니 두달 월급이 안 나오겠죠.
하여간, 저는 지금 전셋방 얻을 때 부모님께 2000만원이 좀 넘는 빚을 졌는데 회사 다니면서 모은 돈에 인센티브로 받은 돈 약간만 덜어서 드리면 다 갚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급 모아서 2000만원이 넘었을때 부모님께 말씀드리니 한사코 너 장가갈때 쓰라며 받지 않으시겠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근데 내가 장가를 갈 수 있을지 없을지 한없이 불투명해서....ㅋ....ㅋㅋ....장가는 커녕 연애도...ㅋ...
딱히 매달 용돈도 못 드리고 효돋 제대로 못하는 못난 아들이라 마음이 무거워서 돈으로 빌린것 만큼이라도 돌려드리겠다는 말을 저는 부끄러워서 못 하고 그냥 시골에 부모님 살고 계신 집 보수공사에나 보태드릴까 싶어요.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춥고 그지같은 집!
암튼 그러기만 하면 저는 빚이 0원입니다! 딱히 은행권에서 대출 받은 것도 없고 차가 있는것도 아니요, 비록 전셋방 하나 얻은게 전부지만 이제 순수하게 다 내거에요! 야호-
뭔가 홀가분한 느낌이네요.
조만간 친구들 불러서 고기라도 사먹여야겠습니다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