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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새발] "우주영웅50" 모바일 버전 내봤습니다. (2) 2021/09/03 AM 10:37

"구글 개발자 계정은 무사히 복구 했습니다."

 바로 전 글에서 언급했던대로 결제 프로필 문제로 구글 개발자 개정이 날아간 덕분에 혼돈의 카오스였습니다만, 여차저차 복구가 되긴됬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멘탈도 날아가고 부업 + 외주도 겹쳐서 체력이 너무 바닥나서 아무것도 못하겠더라구요.

 

 

"그냥 있는거 포팅하자!"

 그래서 아무것도 안하느니 그냥 작년 연말에 HTML5 버전으로 만들어뒀던 "우주영웅50"이라도 모바일로 포팅하자는 생각으로 짬짬히 해봤습니다. 온리 키보드 조작이었던 조작체계를 터치 조작으로 수정하고 와 게임센터 리더보드(만?)을 붙여서 오늘 출시했습니다.

 

 

"절찬 33%프로 할인중!"

 30이면 30이고 40이면 40이지 33이 뭐냐? 어중간하게 라고 본인도 생각하지만, 가격 설정이 그렇게 밖에 안되서.. orz

모쪼록 관심 있으신 분은 구경이라도 한 번 해봐주십쇼.

 


*아래 배너를 누르시면 "우주영웅50"의 간단한 설명과 매뉴얼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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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나라시민2호    친구신청

대박기원+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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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고맙습니다. T3T
[개발새발]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10) 2021/08/06 AM 04:25

"I.FO를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했습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스팀(win/mac), 닌텐도(3DS)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로 I.F.O를 출시했습니다. 2017년에 만든게임을 아직까지 붙들고 있게 될 줄이야 정말 생각도 못했네요. 너무 작은 게임이라 닌텐도 스위치로 낼 생각은 애초부터 전혀 없었습니다만, 친구의 설득에 너무 기분좋게(?) 넘어가 버려서 얼렁뚱땅 내게 되었습니다. 포팅하는 동안에는 너무 괴로웠지만, 어떻게든 끝을 내고나니 후련하네요.

 

 

"부업전선은 이상없습니다."

 

재수가 좋은건지 아직까지는 꾸준히 부업이 들어오고 있어서 먹고 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원단창고를 하는 지인이 어깨를 다쳐서, 오후시간에 원단창고를 봐주고 수고비를 받고 있습니다. 덥긴하지만 근력운동이라고 생각하고 하니까 할만은 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곧 게임제작 외주도 들어올거 같고해서 올해도 무사히 넘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작을 만들어야 하는데..."

 

올초에 I.F.O포팅 작업 때문에 거의 아무것도 안하다가, 뭔가 사람들이 무난히 하는 스테디셀러를 만들어보자 싶어서 3매치 게임을 제작하고 있었습니다만, 급 "역시 난 액션 게임이 만들고 싶어"라는 나쁜 생각이 들기 시작하니 아무래도 집중 할수가 없어서 3매치는 봉인하고 뭔가를 집적거리던 와중에 구글 개발자 계정이 날아가는 불상사가 생겨서 그걸 복구 하느라 멘탈이 탈탈 털리고 있습니다. 일단 복구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뭔가를 하겠지만 외주도 있고 해서 예전에 만들어 놨던 게임을 모바일로 포팅하는게 고작일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만들던 건 대충 이런 것이었습니다. ㅎㅎ

 

 

"자나깨나 코로나 조심입니다."

 

작년에 일본에서 들어올때만해도 일년안에 어떻게든 되겠지 싶었는데, 이게 이렇게 오래 갈줄은 몰랐네요. 올여름이 유난히 더워서 마스크 쓰고 다니기가 너무 힘들지만, 어떻게든 잘 버텨내 보자구요.

마지막으로 미국, 유럽, 한국, 일본 닌텐도의 I.F.O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찍어봤습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막상 각국의 닌텐도 사이트에 올라온 걸 보니 기분이 참 그렇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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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나라시민2호    친구신청

대박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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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맙습니다^^

스컬즈    친구신청

헐 어릴때 게임기 느낌 대박 제대로 재현하셨네요^^
이 컨셉을 베이스로 록맨같은 게임이 나와도 대박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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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거기까지는 생각도 못해봤네요.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미쿠루짱    친구신청

오 대박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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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기쁨맨    친구신청

엇 구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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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너무 고맙습니다. ^^

Rising Sun    친구신청

ifo 재밌어보이네요. 타임파일럿의 현대적 재해석 느낌입니다. 옛날 액정의 그림자(?) 표현이 저렇게나 레트로 감성을 자극할 줄은 몰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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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보이신다니, 제가 삽질한건 아닌거 같아서 기쁩니다.감사합니다.
[개발새발] 신작 우주영웅50 소개 및 개인근황 (0) 2020/12/11 AM 06:25
"정말 오랜만에 혼자만든 신작이 나왔습니다."

2019년 봄에 "유성"을 만든 이후로 전혀 신작이 안나왔었는데 어떻게 꾸역꾸역 하나 더 내게 되었습니다.
제목은 "우주영웅50"입니다. 50이 붙은 이유는 스테이지가 50개라서 그렇습니다. 
예전에 어릴적에 가지고 놀았던 Space Hawk 50때문에 50이라는 숫자가 너무 뇌리에 깊이 남아있었나 봅니다.
위의 링크를 누르시거나 여기를 누르시면 웹버전과 Mac(유료), Window(유료) 버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에 다녀 왔습니다."

 

올해 초에 게임제작 외주로 일본에 갔었습니다. 

일본은 월세가 세다고 해서 걱정했었는데, 다행히도 외주처에서 사택을 빌려줘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잘 지내다 왔습니다.

원래는 1년을 예상하고 갔었지만, 코로나가 돌기 시작하자 외주처에서도 일단 귀국하는 것이 좋겠다고 해서, 5월에 귀국했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요즘 갑자기 코로나 감염자수가 막 늘어나서 참 뒤숭숭한 시국이네요.

그래도 언젠간 마스크 벗고 마음껏 돌아다니는 날이 오겠지요?

그때까지 모두 건강 잘 관리하면서 힘내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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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새발] 새해 운이 폭발했습니다. (48) 2020/02/05 AM 12:22

"I.F.O가 일본 앱 스토어에서 1등을 했습니다."

 

정확히는 유료 게임 순위 아케이드, 액션 카테고리에서 1등, 전체 유료게임 순위에서 3등을 했습니다.

나온지 삼년이 넘은 게임이 뜬금없이 역주행 하는 것을 보고 "아! 그래도 내가 6년간 했던 것이 그냥 삽질은 아니였구나 " 

하고 안심하는 순간 눈물이 솟구쳐올라 옆에서 티비보던 딸을 안고 펑펑 울었습니다.


"장기간 일본에 가게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종종 게임제작 외주를 의뢰해왔던 일본 회사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와서 수락했습니다.

사실 한국에 가족도 있고 해서 가고싶지 않았습니다만, 나이도 있고 6년간의 경력단절도 있다보니, 

한국에서 구할수 있는 일이 그다지 없었던 것이 컷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는 원양어선 타러간다고 농담스럽게 말했습니다만, 역시 가족들이 밟히는 것은 할수가 없네요.

 

연초부터 갑자기 3년넘은 게임이 1등을 하지 않나, 원양어선 타러 가게 되질않나 정신이 없습니다만 좋은 징조라고

생각하고 올해도 재밌게 살아볼려고 합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s. 1위한 기쁨에 손을 덜덜 떨면서 찍은 스크린 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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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low Yellow    친구신청

축하드립니다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바로잡이    친구신청

개발자로서 좋은 커리어 하나 슉~~

Gonza    친구신청

잘 모르겠네요 ㅎㅎ

JOSH    친구신청

오 축하드립니다~

Gonza    친구신청

감사해요.

칼 헬턴트    친구신청

축하드립니다!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잎사귀    친구신청

전체 유료순위에서 3위면 성과가 엄청 좋은거 아닌가요?ㅎㅎ
축하합니다~

Gonza    친구신청

네 생각지도 못한거라 솔찍히 아무 생각도 안들더라구요.

써냔    친구신청

축하합니다!!!

Gonza    친구신청

고맙습니다.

saza4mary    친구신청

와 2018년에 도쿄게임쇼 가서 보고 다운받아서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Gonza    친구신청

아 그때 와주셨던 분이시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오렌지레몬애플    친구신청

축하드립니다. 부러뷰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운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왜날뾁에올인    친구신청

아이고 축하드립니다

좋은 일이군여

당분간 일본체류비(?) 는 이걸로 땡기시겠네요 ㅎㅎㅎ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
체류비 보다는 가족들 생활비로 나갈것 같습니다.

착한젤리    친구신청

오, 축하드립니다!!! 그나저나 닉네임인 Gonza는 설마 그 작가분인가요...ㅎㅎ

Gonza    친구신청

아... 이게 제가 옛날부터 쓰던 닉네임이라. ㅎㅎ

디쿠맨    친구신청

축하 드립니다.
저도 게임쪽 커리어는 끝나 버렸지만 기회가 되면 일본에 가서
게임 기획을 해보고 싶긴 합니다.
가셔서 재미있고 멋진 게임 만들어 주세요^^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다른일을 하고 계신것이 더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아마 저는 거기가면 간단한게임 위주로 혼자 만들어야 될것 같습니다.

안전한게좋아    친구신청

완전 추카합니다. 저도 (아트)개발자 입니다. 부럽습니다!

Gonza    친구신청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현업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신 것이 더 부럽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흐으미    친구신청

축하드려요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쑤사마    친구신청

멋집니다!!!

Gonza    친구신청

부끄럽습니다.

호노위스    친구신청

축하드립니다!!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왕은왕좌에    친구신청

대단하십니다

Gonza    친구신청

아닙니다 그냥 운이 좋았던것 뿐입니다.

2300원    친구신청

축하드립니다. 너무 멋지네요~ :)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Free Tempo™    친구신청

세상에나!!!이거 만드신분이 루리웹유저였군요...전혀 한국게임이라고 생각 못했는데...하면서 역시 양키들은 생각 자체가 달라라고 했던 제자신이...부끄럽네요.

Gonza    친구신청

아유 양키들 생각 자체가 다른건 사실이잖아요. 그렇게 생각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WINDBLOW    친구신청

1인개발 저도 도전 중인 입장에서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응원할게요

Gonza    친구신청

아유 아닙니다. 진짜 운이 좋았던것 뿐입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RAVENOUSWOLF    친구신청

건강히 다녀오세요. ^0^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waterest    친구신청

축하드립니다!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루리웹-1437892634    친구신청

대박 반전이네요 쉽지않은 기회니 잘 잡으시길 바랄게요

Gonza    친구신청

네 고맙습니다.

여행해요    친구신청

축하드려요~

Gonza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jmj4444    친구신청

축하합니다! 더 대박나세요

Gonza    친구신청

고맙습니다.^^
[개발새발] 신규 프로젝트 소개 및 개인근황 (2) 2019/12/22 AM 01:35

"빙글빙글 돌면서 외계인과 싸우는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에 만들고 있는게임은 옛날 LSI액정 게임 컨셉의 게임입니다.

좌우 방향키를 누르면 비행기가 좌우로 회전하고 공격키를 누르면 총알을 발사하는게 전부입니다.

뭔가 예전에 만들었던 I.F.O라는 게임이 옆으로 빙글빙글 돌았으니, 이번엔 뒤에서 빙글빙글 돌려보자는 심보로 시작했습니만...

지금까지 만들었던 스타일이랑 좀 달라서 그런지 은근 애를 먹고 있네요. ㅎㅎ;

아직 만드는 중이라 별것은 없지만 대충 어떤겜인지 감은 오실겁니다.

 

 

그리고 역시나 글 쓰는김에 근황을 적자면

 

"게임제작 외주를 좀 했습니다."

 

  올해 중순에 운좋게 일본에서 게임제작 외주가 들어와서 처음으로 게임을 제작해서 납품해봤습니다.

외주라고 해봐야 상당히 작은 사이즈의 간단한 게임을 납품하는 일이었기때문에 시간적으로도 여유가 있어서,

기획, 코딩, 아트 외에도 사운드 제작까지 직접 해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단발성 계약일 줄 알았지만 첫 납품이 마음에 들었는지 계속해서 일을줘서 무사히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멘탈~멘탈~멘탈~"

 

  혼자 게임을 만든지 6년이 다되가는 현 시점에서 뒤돌아보면, 초반 1~3년 까지는 정말 뭐든지 다 만들수 있을것 같고,

결정에 있어서도 막힘없이 과감없이 쳐낼건 쳐내고 넣을건 넣고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4년차 부터는 재정에 문제가 생기다보니 뭐 하나 만드는데도 생각이 많아져서 질질끌다가 프로젝트가 엎어지기가 일쑤였고,

그 상황에서 다른 친구들이 만든 멋진 게임들을 보니 나 자신이 너무 한심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렇게 멘탈이 가루가 되어 겨우겨우 버티다가 최근에 문득 내가 게임을 만들려고 하는건 그냥 만들고 싶어서였다는걸 다시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돈이 벌릴지 어떨지 그런게 아니라 그냥 내가 만드는 이 뿅뿅이 재밌으면 좋겠다 정도 였다는 것을요.

그리곤 편해졌습니다.  물론 내년에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지금은 아~주 편안해졌습니다.

 

어쩌다보니 잡설이 너무 길어진 것 같으니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 모쪼록

 

 

"즐겁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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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B.I.T.S    친구신청

아유 1인 개발자 힘드실텐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다음해에는 더 잘풀리실거에요~

안긔엽긔    친구신청

헉 이거 아주 옛날 패미콤 게임기에서 했었던 그 방식이었습니다!!!
이런걸 진짜 원했는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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