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아쉬운 점
70+ 이후의 설계 문제.
1~45렙까진 1,2단에서 레벨링.
50 전후로 3단 진입해서 레벨링.
직업이나 셋팅에 따라 다르지만 60 전후로 4단 진입해서 레벨링.
문제는 70 이상부터 레벨링 설계가 지나치게 단조로워집니다.
필드 콘텐츠(지옥균열, 군단, 필드보스 등등)는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수단이고
핵심은 던전인데 악몽던전(디3 대균열 느낌) 깨는 수고에 비해 얻는 보상이 부족하다 보니
효율 좋은 일반 던전 반복이 훨씬 낫습니다.
템 드롭률 차이가 있긴 하지만, 횟수로 밀면 그것도 크게 와닿지 않고요.
높은 단수 -> 빠른 레벨링 + 템파밍 -> 더 높은 단수가 이상적인 형태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은 70전후로 어느 정도 템 세팅이 끝났으면, 높은 단수로 가기 보단
일반 던전이나 낮은 단수로 반복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지금 당장 패치하진 않더라도 시즌 열리면 악몽 던진 경험치 보상을 대폭 상향시켰으면 좋겠네요.
핵노잼 악몽뺑이가 엔드컨텐츠라니 ㅠㅠ